자유 저도 해외 울트라스 문화 정말 좋아하는데 말이죠
해외 울트라스보면 상대에 대한 비방이나 경기장 내에서의 비방, 큰 응원소리.. 저도 정말 좋아합니다.
근데 여긴 한국이지 않습니까? 대한민국 국민의 정서엔 해외 울트라스는 받아들이기 힘든건 사실입니다.
허나 무턱대고 거부하면 대다수의 축구팬들이 우려하는 애들 응원이 되어버리니 적당한 수용이 있어야 하는건 사실입니다.
그래도 안 될게 있고 될게 있죠.. 울트라스라는 자부심 아래 인천만을 바라보는 그대들의 마음가짐은 좋으나 행동 면에서는 우리 대한민국이 허용하는 윤리를 한참 어기고 계십니다.
저도 이런 인식이 싫습니다만 저 역시 대한민국 국민이고 인천시민이니 따릅니다. 그리고 현재 상황이 해외 문화와 한국의 인식의 절충안 같아 별 말 없이 잘 따르고 있죠. 아마 대부분의 울트라스를 좋아하는 분들이 같은 생각이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.
일부 소모임에서 하고 계시는 일부 과격한 행위는 일반적인 문화 전파가 아닌 비윤리적 • 폭력적 문화를 그대로 답습하는 행위입니다.
좋은건 건지고, 나쁜 건 버려야죠. 무조건 받기만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.
한국에 축구가 정착이 되어 문화가 해외와 비슷해진다면 모르겠습니다만 현재에는 무리입니다.
그러니 그대들의 마음가짐은 잘 알겠으나 행동에 대한 부분은 반성하셔야 합니다.
여기는 영국,스페인이 아닙니다.
여기는 대한민국입니다.








